중원대-(주)청솔식품,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체결
중원대-(주)청솔식품, 산학협력 활성화 협약 체결

중원대학교(총장 황윤원)는 지난 20일 본교 교무회의실에서 청솔식품(대표 이국표)과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중원대 황윤원 총장, 청솔식품 이국표 대표를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원대 외국인 유학생 및 내국인 재학생을 대상으로 산업체 기술 연수, 현장 체험 및 근로 기회 제공, 전문 직업인 양성을 위한 상호협력에 뜻을 모았다.

협약 세부 내용으로는 선발된 장학생에게 청솔식품에서 근로장학금 및 학업보조 장학금 지급 우수인력의 취업 연계 협조 및 채용 우대 선발된 장학생의 학업관리 및 출석관리 상호협조 등이다.

협약식에 이어 진행된 첫 장학금 전달식에는 중원대 한국어교육문화학과 1학년 카리포바 알기자(카자흐스탄) 학생이 장학금을 수여했다.

중원대 황윤원 총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외국인 유학생뿐 아니라 국내 재학생들에게도 안정적인 시간제 취업 제공 및 추가 장학금을 통하여 학비 걱정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는 완벽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여 우수 인재 확보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가 크다, 앞으로도 지역산업과 대학이 상생하는 길을 찾아 지역사회 발전과 대학 목표를 달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청솔식품 이국표 대표는 이번 협약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사회에서 양 기관 시너지를 내는 발판이 되기를 바라며, 기술 및 인적 교류를 통한 산학협력 증진과 청년 고용 확대를 위해 중원대학교와 함께 지속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청솔식품은 충북 괴산군에 위치한 계육가공 전문제조업체로 '건강을 지키는 착한 약속'이라는 슬로건 아래 1997년부터 닭가슴살 연구 노하우와 소비자 신뢰를 바탕으로 건강한 닭가슴살 생산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저작권자 © 동남N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